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대리 물리치료(2)

김대리 회사생활/물리치료사 김대리

by 우솔환경기술연구원 2024. 2. 14. 10:37

본문

728x90
반응형

물리치료 면허 취득

오늘 아침에 문자가 왔다. 지난 7일에 물리치료 면허발급을 받기 위한 면허증 교부신청서, 졸업증명서, 의사진단서를 빠른등기로 보내고, 20일 정도 걸린다고 카페나 블로그를 통해 들었기 때문에 별다른 생각없이 있었는데 예상보다 빨리 왔다.

 

전혀 기대감이 없었다. 물리치료를 배우면 가족에게 마사지나 해줄까? 하는 맘으로 학교에 등록했고, 원래는 학은제로 통한 물리치료 면허를 딸수있을까 해서 학교 들어오기전에 학은제 한학기 24학점 과정을 들었다. 

 

나이도 어느정도 있었고 학은제에 관해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학은제를 통한 학위를 받기란... 

많이 떠도는 플래너에게 문자를 하고 전화통화를 한 후 평생교육원에서 8과목 교양으로 2달 정도 수업을 듣고 중간,기말고사와 레포트 등등을 하고나면 점수가 나온다. 

온라인 수업이라 일을 하고 있는 중에도 가능해 나름 괜찮았는데..

문제는 플레너가 싸구려다 ㅋㅋㅋ

교재를 구입하지 않고, 인강만 듣고 플레너가 주는 자료? 만 가지고 레포트와 시험을 보게 된다.

시험은 100점을 받았다. 하지만 레포트가 문제였다. 

플레너에게 연결된 사람에게 같은 자료를 주고, 먼저 레포트 내는 사람이 윈윈 하는... 레포트 점수가 0점이었다. 8과목이나 ㅎㅎ 간신히 올 B˚ 점수만 받고 플레너에게 전화해 욕좀 했다.

학은제를 하고 나서 4년이 지난 지금 플레너 없이 가능하다는 걸 알고 있다.

 

 

학점은행제

먼저 학점은행제에 대해 알아야 한다.

어떤 방식으로 학위를 주며, 가장 빠르게 학위를 받을 수 있는 방법.

학은제 홈페이지

난 아직까지 학습자등록을 하지 않았다. 문제될껀 없다.

평생교육원에서 인강으로 필수학점을 먼저 듣고 학습자등록을 해도 무방하다.

 

우리가 필요한 부분은 학사나 전문학사 학위가 목표이다. 아닌사람도 간혹 있다. 편입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이나 타전공에 해당하는 사람. 타전공은 기존에 학위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해당한다. 다른 전공의 동일학위를 받고 싶을 때 이용하는 과정으로 전필/전선 학점만 따로 취득하면 된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이 학습구분에 관계없이 평가인정학습과정 또는 시간제등록을 통해 18학점 이상 이수.

학은제를 할려고 하면 18학점 이상은 무조건 평생교육원 강의를 들어라는 것이다. 4년제 학사를 받을려면 교양 30학점이 있는데, 내가 학교를 다녀봤지만 교양 30학점 듣기가 힘들다. 1학점짜리가 많았었다. 

평생교육원 자체에서 교양과목만 많이 나오기 때문에 내가 하고자하는 전공의 전필과목은 없다고 봐도된다.

제일 싼 평생교육원을 찾고 8과목을 신청하거나 7과목을 신청한다. 한 과목당 3학점이기 때문에 가장 많이 하는 경영학쪽으로 교양 과목을 들음 된다.

 

학사 학위를 받기 위해서는 전필 60학점 / 교양 30학점 / 나머지 50학점(전선) 이 기준을 채워야 한다.

내가 받을 전공의 전필은 자격증으로 대처한다. 이 시간이 오래 걸릴수도 있다. 

기사 등급이 20학점이기에 자격증 3개를 취득해야 60학점이 나온다. 국가기술자격증은 1년에 3번 응시 기회가 있다. 1년만 투자하면 60학점을 채울 수 있다. 자신이 선택한 전공에 해당하는 자격증인지 알아보고 응시 하길 바란다. 

난 안전공학 학사로 선택하고 산업위생관리기사, 소방설비기사, 1급 소방안전관리자 이렇게 등록할려 하니 소방설비기사와 중복으로 나왔다. 그래서 산업안전기사를 넣고 학습설계를 신청한다.

728x90
반응형

'김대리 회사생활 > 물리치료사 김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대리 물리치료(4)  (1) 2024.02.19
김대리 물리치료(3)  (0) 2024.02.14
김대리 물리치료(1)  (0) 2024.01.30
김대리 Trigger Point(1)  (1) 2024.01.14
김대리 Trigger Point  (2) 2024.01.13

관련글 더보기